모임/관측 공지 & 자유글 ~☆+

댓글 번호: 28487 - 새로운 댓글

정기양

저는 지금 Teeter's telescope에 15.5" F/4.2를 주문해 놓고 7월에 배달오기를 목 매어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타마스터나 옵세션도 생각을 했는데 Teeter의 평도 좋고 무엇보다도 제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 주고,
거울도 제가 선택할 수 있어서 정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 아직 들어온 물건이 없어서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인터넷과 Cloudy Nights의 포럼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다들 너무나 만족하고 있는 것을 보고 주문했습니다.

저도 승용차에 제가 혼자 들어서 올리고 내려야 하기 때문에 제일 무거운 mirror box를 20kg 내외로 하기로 했고, 소나타의 트렁크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거울은 잠부토 대신 약간 저렴하고 정밀도는 같던지 더 좋은 Waite Research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15"를 주문했는데 15.5"짜리 quartz거울을 구했다고 같은 값으로 그냥 upgrade를 해 주었습니다.

우리 모두 이런 망원경을 한 번 주문하는 것이 일생 일대의 투자인데 너무 서둘지 마시고 스타파티에 가셔서 다른 분들의
기종들을 보시고 7월에는 제 망원경이 도착하니까 제 것도 한 번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망원경이 되던 보는 사람이 아는 만큼, 노력하는 만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돌아가기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