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관측 공지 & 자유글 ~☆+

댓글 번호: 156747 - 새로운 댓글

반형준

전 아직 총각 이고 야간비행 초짜라 답글 달 자격이 되는지는 모르겟지만..
(결혼 전인데도 장비 구입할때 결혼한것 처럼 여친님의 간섭과 감시를 받고는 잇지만....ㅠㅠㅠ비밀로하기,, 값 반으로 줄여말하기 등등...)

1. 그렇게 별보러 나갈수 있는 날이 많지 않습니다...매 주말마다 별관측하러 나가면 문제가 되겠지만.. 한국 같은 기상여건, 광해여건에서는..... 구름껴서 못가... 맑아지면 미세먼지때문에 못가......미세먼지 사라지면 안개때문에 못가.... 그것도 없이 최고의하늘이 펼져피면 달이 밝아져서 못가....... 등등등.....................겨울 제외하고는 한달에 1번 나가기도 어렵고 한번도 못나가는 달도 부지기수죠... 이런것을 가족에게 이해시키고 관측나가는 횟수를 가족과 상의하여 결정들 많이 하시더라구요...그리고 별은 밤에 보는것이니 낮시간에 가족들에게 점수들 많이 따신다면..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2. 천체관측... 남들이 보기에는 럭셔리 취미로 보일수는 있지만 맘만 먹으면 돈이 별로 안드는 취미 입니다... 확실히 사진, 사이클, 캠핑, 오디오 등등의 취미보다는 돈 적게 듭니다... 럭셔리로 가겠다고 맘 먹더라도... 다른 취미들도 럭셔리로 가면 그것보다 돈 더 많이 듭니다... (물론..... 천체사진으로 가시는 분들은,...... 돈 많이.... 듭니다............ 그래서.. 안시가 .. 좋아요!!)
3.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개인의 차이가 아주 큽니다....가족들이 이해할수 밖에 없는.... 엄청난 열정을 가지신분도 있고, (본문에 1,2,5 번에 해당되겟네요)
이미 자제분들이 장성하거나 사회적으로 안정적 지위까지 오르셔서 맘껏 취미를 즐겨도 문제 없으신 분들도 있고,,,
엄격한? 포인트 적립제를 시행 중인 분들도 잇고.....ㅠㅜ
개개인 마다 너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하기 나름 같습니다...

돌아가기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