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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자형 사이드베어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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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7531, 2016-03-26 16:15:13(2016-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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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orion UK f4.7 (1577mm) mirror 가 장착 된 99% 진행이 된 돕소니안입니다.
이 돕은 세단 승용차 트렁크에 모두 들어 갈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돕소니안 형태이지만 사이드베어링을 탈부착할수 있어 트렁크에 모두 수납이 가능합니다.
현재 사이드베어링 탈부착용 긴 노브나사를 주문해 놓은 상태라서 임시로 일반 나사로 사이드베어링이 고정 되어 있습니다.
나무로 사이드베어링을 만들어 보면서 내구성 보강을 위해 지금껏 만들어 본 C 형태 베어링이 아닌 D형태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D형태의 사이드베어링은 트러스폴대와 간섭이 되는 단점을 안고 있습니다.
암막 씌울때에도 어려운 점이 있게 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사이드베어링 안쪽면을 15mm를 파내어 트러스폴대와의 간섭을 없게 하였습니다.
이 틈 사이로 암막이 씌워질 것입니다.
앞으로 대형 돕에는 D자형 사이드베어링을 장착해 볼 계획입니다.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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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희
2016.03.24 09:45
손으로 하려면 하루 웬종일... cnc는 30분.. 선택이 뻔하겠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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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규
2016.03.23 20:50
아주 멋집니다. 설계가 예술이네요. -
김남희
2016.03.24 09:47
감사합니다. 부분적으로나마 변화 주는것이 진화 되는것이라 믿어야겠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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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뻐요~ 아주 잘 빠졌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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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희
2016.03.24 09:49
감사합니다.. 어디까지 빠지게 되는지 함 달려보지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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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솔
2016.03.24 03:07
정원에 더 가까워져서 움직임도 더 좋아 질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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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희
2016.03.24 09:52
알루미늄 각재 밴딩보다는 정원이 틀림없습니다. 근데 본드 바르고 에보니스타 붙히면서 정원에서 멀어질겁니다.ㅠ
움직임의 노하우는 정확한 무게 중심점과 마찰면의 최적화 재질을 찾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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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좋아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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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곤
2016.03.26 16:15
알루미늄은 자체 벤딩이 있어 약간 보정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 나무판은 정확한 위치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사부님의 가공실력이 존경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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